"현재 나의 기초디자인 실기력은 몇등급일까?
기본기부터 합격까지 차근차근 실기력을 올리는 방법!"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의 수능 등급은 알고 있으면서도 현재 자신의 실기가 어느 정도인지는 잘 파악하지 못합니다. 모의고사와 같이 객관적으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 뿐더러 학원에서 평소에 그리는 그림만으로는 시험장에서 어느정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가늠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익숙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그리는 것과 시험장에서 긴장감 속에 그리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연합시험이나 실기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실전감각을 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기본기가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시험을 보는 것은 의미가 없으며 그 전에 관찰력과 조형능력을 기르는 것이 먼저 입니다. 공부도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기 힘들 듯이 실기 또한 꾸준히 연습하여 실력을 쌓지 않는다면 상대적으로 뒤쳐질 수 있으니 현재 자신의 실기력을 파악하고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길 바랍니다.
▶2월 학생 수업작
2/3/4월 기본기 점검과 조형능력 훈련
그림에서 기본기라고 하는 것은 대상의 관찰을 통해 선, 형, 명암, 색채, 재질 등 다양한 조형의 요소를 찾아내고 화면에 재현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속에 있는 것을 그리는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고 관찰하는 능력을 기른다면 화면을 재미있게 구성하는데 있어 풍부한 재료를 얻는 것 입니다.
▶3월 학생 수업작
5/6/7월 실기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연습
평소에 실기를 잘하느 학생들도 시험장에서는 긴장감 때문에 가지고 있는 실력을 백프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능도 모의고사를 치르는 것 처럼 실기대회를 참가하면서 자신의 실기 실력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하는 기회롤 삼는다면 실전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3월 학생 수업작
8/9/10월 수시입시의 준비와 도전
경쟁률이 높은 수시입시를 치르는 것은 무모한 도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가 많이 된 학생일수록 합격할 가능성이 더 높고, 누군가에게는 합격의 기회가 돌아가게 됩니다. 무모하게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우고 철저하게 준비한다면 합격은 여러분에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예시작
11/12/1월 정시 입시의 준비와 도전
정시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능과 실기의 균형있는 준비입니다. 수능 공부를 몇개월에 완벽하게 하기 힘들듯이 대학마다 제각각인 실기를 단기간에 준비하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하고 목표하는 대학의 실기시럼에 잘 대비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