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기초디자인 교재 '구도를 부탁해' 발행


기초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도입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구도를 가장 어려워하고 기본적인 원리 조차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원에서 표현 위주로 실기를 배우는 것이 원인이지만 구도라는 것은 가르치는 것도 매우 어렵기 때문이죠.

디자인쏘울에서는 2010년 부터 지금까지 연구해온 기초디자인 작품들에 '조형의 원리'를 대입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기초디자인 구도 교재를 발행하였습니다.

교재의 이름은 요즘 인기 Tv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구도를 부탁해' 입니다.

요리에서도 재료와 레시피가 중요하듯이 구도에서도 조형요소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방대한 조형의 원리를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특히 이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조형의 원리가 활용된 많은 그림들을 대입하여 학생들이 기초디자인에 잘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그럼 기초디자인 구도 교재에 수록된 내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교재는 '디자인쏘울'의 방대한 그림들과 실기 노하우가 들어있기 때문에 판매를 하지않고 학생들에게 수업용으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책에 수록된 약간의 내용들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슈탈트와 같이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시각 심리학' 내용들도 기초디자인 그림에 적용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디자인쏘울 기초디자인의 가장 큰 강점은 표현력도 뛰어나지만 구도가 특별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요즘 처럼 비슷비슷한 구도들 속에서 평가자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은 재미와 질서가 있도록 잘 짜여진 구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실기대회와 입시에 적용하여 최고의 합격률로 검증된 다양한 구도들을 디자인쏘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67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