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 패션디자인 합격! 경쟁률 34.59:1
[합격생인터뷰] 홍서연(광휘고졸)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실기우수자전형 / 옷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 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수시로 대학을 가기 위하여 1학년때부터 내신준비를 꾸준히 하였습니다. 학교수업에 무조건 충실하였고 더불어 수능공부도 같이 하였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선생님과의 수업이 저에게 잘 맞았던 덕분에 입시를 즐기면서 할수 있었습니다.시험 시간내에 그림을 끝내는건 나름 훈련이 되어있었던 상태였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식으로 실기를 준비하였습니다.
[2020학년도 수시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합격 재현작]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삼각 플라스크와 목련이 나왔으며, 목련의 부드러운 성질과 플라스크의 딱딱한 성질을 대비적으로 잘 드러내려 했습니다. 먼저 스케치에서 균형을 잡고 채색을 완성도 있게 끝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조용했고 다들 열심히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감독관님들도 친절하셨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균형을 잡고 물적 특성을 잘 드러낸 점과 그림을 완성도있게 끝낸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좋은 미술학원을 택한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께서 한명한명 신경써주시고 수업 때에는 각자 성향을 고려해서 단점은 가리고 장점은 부각되는 쪽으로 수업을 해주셔서 그 점이 너무 도움이 되었고 좋았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미대 입시는 실기와 성적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야 해서 남들보다 해야 할 것도 많고, 체력도 좋아야 합니다. 입시 기간동안 지치기 쉬운데 몸 건강과 마음 건강 모두 관리를 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