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의류디자인학과 합격! 경쟁률 21.17 : 1
[합격생인터뷰] 허수진(한강미디어고3)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어렸을 때 부터 옷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의류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서 의류디자인 학과에 지원했습니다. 실기는 학원에서 유형에 맞게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실기에도 집중을 했지만 내신도 소흘히 하지 않았습니다.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열심히 필기를 했고 그 내용을 토대로 노트 정리를 했습니다. 정리된 노트를 반복적으로 보며 복습을 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수업을 제 때 받고, 수업 시간보다 일찍 나가서 아이디어 스케치나 개체 표현을 더 연습하곤 했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선생님께 바로바로 여쭤보고, 안 되는 것이 있으면 집에서 그려보며 연습했습니다.
[2020학년도 수시 인하대학교 의류디자인과 합격 재현작]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털모자, 머플러, 양초, 액자, 낙엽이 나왔었는데 많은 개체 수에 당황하지 않고 학원에서 연습하던 것을 최대한 이용했습니다. 또, 개체 특성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스케치를 하고, 주제부에 집중적으로 묘사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굉장히 차분했고, 굉장히 모두 자기에게 주어진 할 일을 열심히 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붓 빠는 소리 밖에 들리지 않았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어떤 주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자신감 있게 보여주는 것 혹은 과감한 표현력과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성실하게 학원에 나가서 실기 준비를 했던 작은 노력들이 조금씩 쌓여서 저의 실력이 된 것 같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겁먹지 말고 뭐든 시도해봅시다. 후회가 남지 않도록 기회가 주어졌을 때 최선을 다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완성을 최우선으로 그 안에서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