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합격생 인터뷰 - 엄ㅇ인 ㅣ 홍대미술학원 디자인쏘울

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합격생 인터뷰 - 엄ㅇ인(양ㅇ고졸)


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합격 재현작


1. 실기경력 : 중간에 쉰 기간을 빼면 대략 2년 반 정도.

2. 실기 시험 주제 : 주황색 용기와 뚜껑, 글루건심으로 아웃포커싱 기법을 사용하여 '만날 생각에 수줍은...' 을 표현.

3. 실기 시험에 대하여(출제문제 분석) : 건국대 주제어는 글루건 심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색감과 곡선위주로 표현하는 것으로 끝내고 주제어보다 아웃포커싱에 집중했다. 근경부분 또한 잡지않고 털어내고, 글루건 심의 길이에 따라 톤의 변화를 주어 최대한 주제부에 힘을 실어주어 강하게 눈에 띄도록 했다. 전체적인 공간뿐만아니라 개체 하나 안에서도 강약을 주는 것을 가 장 신경썼다.

4.학과 및 전형 선택의 이유 : 평소에도 영상과 연출에 관련해서 관심이 많았고 전공으로 배워보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5. 나만의 학과 공부방법(수능/내신) : 다 같이 높은 성적을 받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나에게 약한 과목은 과감히 버리고 원하는 학과의 가장 반영 비율이 높은 과목을 위주로 다른 과목에 비해 더 치중해서 공부했다.


6. 합격에 영향을 끼친 것은? :느리더라도 꾸준히 지적받은 부분을 고치고 내가 가진 장점을 살려 그린 것이 가장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한다.

7. 실기 준비 방법 : 학과 유형에 맞춰서 준비했다. 같은 주제라도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보고, 모든 그림들을 최대한 완성도 높고 딱 떨어지게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연습했다.

8. 실기 고사장 분위기는 어땠는지 :모두 조용하고 집중하는 분위기였다.

9.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할 점 : 지금 그리고 있는 그림이 잘 안그려져도 실수를 고쳐가다 보면 더 잘 그릴 거라고 다짐하면서 자신감을 가지고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말씀해주시는 피드백을 잘 새겨들어 자신의 다짐처럼 하나씩 고쳐나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조회 41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