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합격생 인터뷰 - 임ㅇ선 ㅣ 홍대미술학원 디자인쏘울

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합격생 인터뷰 - 임ㅇ선(검ㅇ고졸)


2021학년도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합격 재현작


1. 실기경력 : 5년(중학교~재수)

2. 실기 시험 주제 : 주황색 플라스틱통이랑 뚜껑, 글루건심

3. 실기 시험에 대하여(출제문제 분석) : 건국대에서는 문제받자마자 이건 그냥 기초디자인 해야하는거다 하고 사실 구도도 안짜고 바로 스케치를 떴었다. 내가 원래 잘사용하던 구도 그대로 사물을 넣었고 만나기 직전을 표현하려고 근경에다가 만날 것같은 통을 하나 추가했다.그리고 무조건 최대한 깔끔하게 붓자국도 안남기고 그리려고 했었다. 건국대는 그냥 무슨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않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주변에 당황해서 못끝낸 친구들이 있었다. 그냥 문제받으면 나만 어려운것이라고 생각하지말고 문제지에 조건 그대로 그리면 된다. 특히 이렇게 하지말라고 써있는것을 잘보기.

4. 학과 및 전형 선택의 이유 :사실 학과보다는 그냥 건국대에 가고싶었는데 영상영화과에서는 애니메이션도 배울 수있고 장면연출같은게 제일 배우고싶어서 영상영화를 선택했다.

5. 나만의 학과 공부방법(수능/내신) : 다 같이 높은 성적을 받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나에게 약한 과목은 과감히 버리고 원하는 학과의 가장 반영 비율이 높은 과목을 위주로 다른 과목에 비해 더 치중해서 공부했다.


6. 합격에 영향을 끼친 것은? :학원 수업시간에 선생님 말 잘 듣고 고치라고 말씀해주시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다.

7. 실기 준비 방법 :정시 전까지는 구도짜고 채색하는 연습을 계속하고 특히 구도짜기가 힘들어서 출제사물을 구도에 넣는것을 제일 신경써서 연습했었다. 정시특강때는 시간 맞춰서 끝내기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기를 준비했다.

8. 실기 고사장 분위기는 어땠는지 :그냥 조용했고, 내가 제일 질문 많이한것 같다.

9.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할 점 : 그림 그릴 때 그 그림에만 집중하는 것, 시험보기 전까지 쓸데없는 잔걱정 하지 않기. 시험문제 어렵다고 눈물짜지말고 한번 불태워서 열심히 하는 것보다 꾸준하게 하는게 중요하고 오늘 시험 망친게 다음날까지 영향을 끼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조회 26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