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학년도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합격생 인터뷰 - 김ㅇ은 ㅣ 홍대미술학원 디자인쏘울

최종 수정일: 2021년 5월 31일

2021학년도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합격생 인터뷰 - 김ㅇ은(동ㅇ여고3)


2021학년도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합격 재현작


1. 미술 시작동기

전부터 일러스트와 캐릭터,영상분야쪽에 관심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교내 미술반 활동중에서도 시각관련된 작업들이 제일 흥미로웠고 잘할수있을거란 생각이 들었고 고2때 디자인쏘울미술학원 다니면서 그림이라는것을 그리게 되고 그릴수 있는 폭도, 미래에 하고싶은 일에 대한 생각도 넓어지면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싶은 생각은 더 확고해졌습니다.

2. 학과준비

학교 내신은 고1때부터 꾸준히 관리했습니다.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자칫 실기를 하느라 성적관리에 소홀해질까 걱정되었는데 예비반 원장님과 입시반 전임쌤의 꾸준한 상담으로 내신관리법과 시간활용법등 통해실기와 공부를 탄탄하게 잡을수 있었습니다. 또 내신공부를 하면서도 틈틈히 수능공부를 병행했고, 내신이 끝난 뒤엔 바로 수특과 수완, 모의고사 기출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모의고사가 끝나면 바로 전임쌤과의 상담이 이루어져 공부의 동기부여도 받으며 헤이해질 수 있는 마음을 다잡을수 있었습니다. 힘들었지만 공부는 꾸준히 하는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3. 실기준비

모의고사에서는 늘 상위등급을 유지한터라 입시반에 와서 기초소양 수업과 기초디자인수업을 병행하며 수업을 들었는데 예비반 때 소묘와 채색의 기초를 튼튼히 다진것이 입시반에 와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관찰과 형태의 중요성,그림의 완성도,내그림의 장점등을 수업을 통해 더 깊이있게 배우고 많은 소재와 그림들을 그려보면서 자신감을 얻었던것 같습니다. 수업방식은 학생 스스로 그림을 끝까지 그려낼수 있게끔 초반 형태나 질감의 간단팁이나 시범을 통해 문제를 이해하고 진행할수 있는 수업방식이였고 문제에 어렵지않게 접근할수 있었던것같습니다. 또 중간에 미완성으로 끝나는 그림이 없었던 것도 매우 좋았던것같습니다. 그림의 끝을 알아야 학생이 시험장에 가서 완성을 할수 있다는 쌤의 말씀이 입시를 끝내고서야 이해가 되었습니다.

4. 합격 요인

입시반쌤은 시험을 보고난후 피드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셨습니다. 내가 무엇을 잘했고 어떻게 했어야 내 그림이 더 나아지는지 꼼꼼히 체크해주셨고 수정까지 해보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림을 망쳤다고 생각했는데 수정하면서 조금만 수정해도 괜찮은 그림이 된다는것과 끝까지 그려봐야 알수있다는 쌤의 가르침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정시 가나다군의 실기방식이 조금씩 달랐지만, 선생님이 잘 이끌어주셔서 짧은 정시입시기간동안 실기유형에 잘 적응할 수 있었고 힘들었지만 지나고 나면 재밌게 했던 입시라 생각합니다. 뭐가 나와도 잘그릴수 있다는 자신감과 문제가 어려워도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그려보는게 합격요인이라 생각합니다.

5. 후배들에게 조언

입시를 하면서 받는 입시스트레스를 힘들다고 생각하지말고 재밌는거 하는거라고 생각하란 쌤의 말이 생각나는데 공부도,실기도 늘 재밌게 즐기면서 했으면 좋겠어요. 또 선생님 말씀을 귀귀울여 듣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피드백 잘 듣고 스스로 하나하나 적용하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있을 거예요. 급하게 생각하기보단 하나하나 내꺼를 만들고 있단 생각을 하면 쌤말씀대로 괜찮은 그림을 그리고 있을겁니다. 지혜쌤반 화이팅!

조회수 242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