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학년도 인하대학교 디자인융합과 합격생 인터뷰 - 장ㅇ정 ㅣ 홍대미술학원 디자인쏘울

2021학년도 인하대학교 디자인융합과 합격생 인터뷰 - 장ㅇ정(동ㅇ여고3)


2021학년도 인하대학교 디자인융합과 합격 재현작




1.실기경력 : 1년 4개월

2.실기 시험 주제 : 탁구공, 탁구채,가위, 로프, 주사위

3.실기 시험에 대하여(출제문제 분석) : 개체들이 많았기 때문에 산만하지 않게 하도를 구성했고, 묘사를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4.학과 및 전형 선택의 이유 : 디자인융합학과에서 제가 하고 싶은 시각디자인 뿐만아니라 여러 분야의 디자인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 나만의 학과 공부방법(수능/내신) : 내신 공부는 암기와 필기를 꼼꼼히 하고, 시험 직전에는 선생님들께서 시험문제 대한 힌트를 알려주시기 때문에 잘 듣고 기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수능공부는 몇년치의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었고 틀린문제를 스크랩해서 오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6.합격에 영향을 끼친 것은? : 자신이 없거나 어려운 주제가 나왔어도 당황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가위를 그리는 것을 어려워했는데 주제로 가위가 나왔지만 당황하지 않고 잘 풀어나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7.실기 준비 방법 : 학원을 빠지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그리고 주말에는 숙제가 없더라도 스스로 계획을 세워 밑색 까는 연습이나 개체표현 연습을 했습니다.

8. 실기 고사장 분위기는 어땠는지 : 조용하고 각자 자신의 작품에만 집중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9.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할 점 : 자신의 약점이 무엇인지를 한 번쯤 생각해봐야합니다. 그리고 그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야합니다. 그리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조회수 118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