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학년도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합격생 인터뷰 - 임ㅇ선 ㅣ 홍대미술학원 디자인쏘울

2021학년도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합격생 인터뷰 - 임ㅇ선(검ㅇ고졸)


2021학년도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과 합격 재현작


1.실기경력 : 5년 (중학교~재수)

2.실기 시험 주제 : 머그컵, 끈리본, 물감

3.실기 시험에 대하여(출제문제 분석) :무조건 눈에 잘보이고 강하게 그리려고 했었다. 구도에서 축들을 각각 정확하게 지키고 선재를 활용해서 주제부에 시선히 꽂히면 머그컵안에 물감이 짜져서 들어가는 연출이 잘보이도록 그리고 물감과 리본간의 색대비가 잘보이도록 그리고, 머그컵은 파란색 리본이랑 반대 색상 느낌이 나도록 노란빛을 섞은 따듯한 무채색으로 그림

4.학과 및 전형 선택의 이유 : 애니메이션이나 영상쪽에 관심이 많아서 시각디자인과를 선택했다.

5. 나만의 학과 공부방법(수능/내신) : 내신보다는 수능에 집중해서 공부를 했다. 조용하고 혼자있는 공간에서 공부가 잘되는 편이라 집에서 혼자 공부했다. Ebs인강으로 공부했다. 기출모의고사들을 많이 풀어보고 수능특강을 열심히 외웠다.


6.합격에 영향을 끼친 것은?

학원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해주신 피드백을 계속 생각하면서 그려온 것 덕분에 그림 실력이 늘어서 합격한 것 같다.

7.실기 준비 방법 : 정시 전까지는 개체 묘사나 구도짜는 것을 집중했다. 수능 후에는 그림의 완성도를 높히려고 노력했고, 가장 중요한건 구도라고 생각해서 어떤 주제가 나오더라도 안정적인 구도를 짜기 위해 노력했다.

8. 실기 고사장 분위기는 어땠는지 : 그냥 조용한 분위기였다. 내가 제일 질문 많이 한 것 같다.

9.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할 점 : 그림 그릴 때에는 다른 걱정을 넣어두고 지금 그리고 있는 그림에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시험문제가 어렵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멘탈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입시는 길기 때문에 한 번 불태우는 것 보다는 길게 가야한다. 오늘 시험을 망쳤더라도 다음 시험에서는 신경쓰지 않고 그 순간에 집중해야 한다.


조회수 8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