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4 미대 수시모집 총정리]학생부 종합전형(디자인, 공예 계열)



학생부 종합전형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전체 인원을 모집하는 홍익대학교, 홍익대(세종), 세종대학교를 비롯해 일부 인원을 선발하는 서울대, 고려대, 국민대, 이화여대, 서울과기대, 중앙대, 성신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상명대, 한성대 등 14개 서울,수도권 주요 대학들의 전형 일정과 전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주요 평가요소는 서류(학생부), 활동보고서(학생이 작성해서 제출), 면접입니다. 자기소개서가 없어졌기 때문에 대부분의 대학들이 서류(학생부)를 바탕으로 면접을 보고 학생을 선발합니다. 하지만 홍익대(서울), 홍익대(세종), 이화여대, 고려대, 동덕여대 등 5개 대학은 추가로 (미술)활동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또 서울여대의 바롬인재전형(서류형)과 한성대학교는 면접이 없이 서류로만 선발합니다.



 


홍익대학교(서울) / 홍익대학교(세종)

홍익대 서울과 세종캠퍼스는 미대의 규모가 아주 큰 대학으로 대부분의 인원을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선발합니다. 미술우수자 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 80% 내신 2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60%, 면접 40%로 최종 선발하게 됩니다. 서울캠퍼스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있습니다.


고려대학교 / 국민대학교 / 동덕여자대학교

고려대와 동덕여대는 제출서류에 활동보고서가 있고, 고려대는 수능 최저학력기준 또한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 중앙대학교 / 한성대학교

이화여대는 활동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한성대는 면접이 없습니다.


상명대학교(서울) / 성신여자대학교 / 서울대학교

7명을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선발하는 서울대학교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으며, 경쟁률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성신여자대학교 / 세종대학교



홍대 디자인쏘울 미술학원은 입학사정관 출신 전문가와 함께 홍익대, 이화여대, 고려대 등 미술활동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단계 서류 합격률 90% 이상의 결과로 매년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조회수 2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